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정보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사용방법

by 베이비마스터 2020. 7. 20.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사용방법





애니데스크는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1번, 2번 컴퓨터가 있을 때, 1번 컴퓨터가 2번 컴퓨터를 원격제어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애니데스크 설치방법, 다운로드 방법사용방법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자.


1.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애니데스크는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설치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기가 어렵다. 심지어는 네이버에 검색하더라도 다양한 사이트들이 동시에 뜨기 때문에 어떠한 사이트인지 판단하기 쉽지 않다.


애니데스크는 검색하지 말고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사이트



1)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 여기서 아래에 보이는 것 처럼 애니데스크 다운로드를 위해 FREE Download를 클릭한다.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른다.

- 꼭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서 exe 파일이 설치되도록 해야 한다.
간혹 exe 파일로 저장이 되지 않을 경우 애니데스크를 다운 받을 수 없으니 꼭 확장자가 exe 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렇게 되면 애니데스크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3) 바탕화면에 설치된 애니데스크를 더블클릭(실행)시킨다.


더블클릭해서 실행을 시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 것이다.

이런화면이 뜬다면 드디어 애니데스크 다운로드가 완료된 것이다. 그렇다면 애니데스크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떻게 원격제어를 하는지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2. 애니데스크 사용방법



애니데스크는 원격제어 프로그램이므로 원격제어할 갑 컴퓨터와, 원격제어를 당할 을 컴퓨터가 필요하다. (편의상 갑 컴퓨터, 을 컴퓨터로 칭하겠다)


그렇다면 원격제어 방법을 하나씩 살펴보자.

1) 을 컴퓨터의 애니데스크를 기억한다

먼저 을 컴퓨터(원격제어 당할 컴퓨터)의 주소를 알아야 한다. 을 컴퓨터의 애니데스크를 키고 아래 사진의 빨간표시 되어있는 부분이 을 컴퓨터의 애니데스크 주소이다.

이 주소를 확인하여 갑 컴퓨터 사용자(원격제어 할 컴퓨터)에게 알려준다.


2) 갑 컴퓨터 사용자는, 을 컴퓨터 애니데스크 주소를 입력 후 연결


이제 갑 컴퓨터 사용자는 받은 애니데스크 주소를 갑 컴퓨터의 애니데스크에 입력한다. 입력하는 곳은 아래 사진에서 보이듯 다른 워크스테이션에 입력하면 된다. 그런 뒤에 초록색 연결을 눌러준다.




3) 을 컴퓨터가 원격제어를 승인 해주어야 한다.

연결을 누르면 이제 을 컴퓨터에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 것이다.

그러면 갑 컴퓨터에서 원격제어를 했다는 것을 을 컴퓨터가 승인을 해주어야 한다.


아래 권한은 갑 컴퓨터에게 주고 싶은 권한을 선택할 수 있으며 클릭하면 권한을 주고 뺄 수 있다. 그리고 이제 아래의 승인 버튼을 눌러준다.



4) 원격제어 연결 완료

승인 버튼을 누르면 이제 을 컴퓨터에서는 아래와 같이 세션 시작됨이라는 채팅이 뜬다. 이렇게 됐다면 연결이 완료된 것이며, 이 창은 아래로 최소화 시킨다음 원격제어를 받으면 된다.


갑 컴퓨터는 이제 을 컴퓨터의 화면이 보일 것이며 원격제어를 할 수가 있다.


이렇게 원격 연결이 완료되면 연격 제어를 받을 수도 있고, 서로 같은 화면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된다. 다만 화상 프로그램과 다르게 말소리는 주고 받을 수 없으니 혹시나 소통하기를 원한다면 전화통화나 보이스톡을 하면서 해야 한다.


5) 원격제어 종료

원격제어를 마치고 싶다면 다 끝난 뒤에 다시 아까의 창을 키워서 종료버튼을 누르면 끝난다. 간혹 원격제어를 하고 난 뒤에 잊어버리고 종료버튼을 안누를 경우가 있는데 그렇다면 계속 갑 컴퓨터에서 자신의 컴퓨터 화면을 보고 있는 것이니 주의해야 한다.



이것으로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애니데스크 설치방법 및 사용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IT, 컴퓨터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0) 2020.07.24
zoom pc 다운로드  (5) 2020.07.23
아이핀 발급방법  (0) 2020.07.22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  (0) 2020.07.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