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정보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by 베이비마스터 2020. 7. 24.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 HP Printer 모든 모델은 아래의 방식대로 진행 가능합니다!


HP 프린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문제가 발생했을 때 손쉽게 해결하기가 쉽지 않다. 컴퓨터보다 프린터는 더더욱 접근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HP 프린터가 고장나서 프린터가 안되고 컴퓨터와 연결이 안된다면 굉장히 당황하기 마련이다.


이렇게 컴퓨터하고 프린터가 제대로 연결이 안된다면 기존의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하자.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할 수 있다.


물론 HP 프린터를 구매해서 처음으로 컴퓨터와 프린터를 연결하시는 분들도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하면 된다.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아래에 순서에 따라 차근차근 진행해보자.


1. 기존에 있는 HP드라이버가 있다면 삭제


만약 지금 이미 프린터와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다면 USB를 분리한다. 그리고 이미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다면 드라이버를 모두 삭제가 필요하다.


이는 시작 -> 설정 -> 앱 -> 앱 및 기능 -> HP Driver Software를 선택하고 제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잘 찾지 못찾겠다면 HP Officejet ~~ 을 탐색기에서 찾아서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제거가 완료 되었다면 컴퓨터를 재부팅 해주시고 다시 와주세요~~ 

재부팅하고 만나요!! :)

 (물론 설치되어있는 게 없다면 재부팅없이 이어서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자! 재부팅 하고 오셨나요? 그럼 이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먼저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받으려면 다운로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창을 띄웁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들어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 꺼에요! 여기에 본인의 프린터 제품명을 확인하고 입력 및 제출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프린터의 제품명을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볼께요. 다양한 HP 프린터의 몸체를 살펴보면 HP로 시작하는 제품명들이 있을 꺼에요.





이렇게 위에 그림에 보이는 것처럼 프린터 몸둥이 부분을 살펴보세요! 다들 찾으셨나요. 그렇다면 그 제품명을 그대로 아까 말씀드린 홈페이지에 적어서 제출해주세요!!


자주 사용되는 프린터는 아래와 같이 밑에 제품명들이 이미 적혀 있어요! 밑에 있다면 굳이 적지않고 아래에서 찾아 클릭하면 된답니다.



그러면 다음 화면으로 추천이라는 부분과 함께 표시가 될꺼에요. 기본 드라이버, 펌웨어, 진단도구 등 다양한 것들이 많이 있지만 저희는 그냥 추천되어 있는 부분의 다운로드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3.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중...



다운로드를 클릭해주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거나 좌측 하단에 파일이 다운로드가 되는 것이 보일 거에요!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원하는 위치에 저장해주세요. 이때 반드시 EXE 파일인지를 확인해주세요.




저장하면 아래처럼 짜잔~ HP 프린터 드라이버가 받아졌습니다. 이제 이것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거의 다 왔어요!!





이제부터는 어렵지 않으니 빠르게 지나가도록 할께요 ㅎㅎ 그림과 같이 연결이라는 화면이 뜨면 이제 분리되어 있던 프린터와 컴퓨터를 연결하고 전원을 켜주세요. 

* 혹시 안된다면 재부팅한 후에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연결 옵션은 자동 설정(권장)을 선택하면 설치가 진행 됩니다~



아래 화면과 함께 이제 컴퓨터가 프린터를 인식하게 될 거에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시간을 기다리다보면 모든 것이 종료된 후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답니다. 

그러면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여기서 혹시나 하다가 안된다면 컴퓨터와 프린터를 다시 전원을 끈 뒤에 켜서 연결한 후 다시 드라이버를 실행해보세요. 



자 이것으로 오늘의 포스팅인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는 마지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프린터가 잘 작동하셨으면 좋겠네요. 모든 것을 따라했는데도 안된다면 서비스 센터에 전화해보세요~ 그러면 금방 해결해 준답니다!!




'IT, 컴퓨터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zoom pc 다운로드  (5) 2020.07.23
아이핀 발급방법  (0) 2020.07.22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  (0) 2020.07.21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사용방법  (0) 2020.07.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