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정보

zoom pc 다운로드

by 베이비마스터 2020. 7. 23.

zoom pc 다운로드

요즘 들어 ZOOM (줌)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들린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활동이 많아지면서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 프로그램에 사용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생소했던 ZOOM이 이제는 필수 프로그램이 된 만큼 컴퓨터에도 다운받아두는 것이 편리하다. 아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이미 ZOOM PC 버전 다운로드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럼 이제부터 ZOOM PC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혹시 하다가 문제가 된다면 맨 아래에 다운로드가 안될 경우 조치사항도 남겨뒀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ZOOM PC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ZOOM을 PC를 통해 하는 건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다만 익숙하지 않을 뿐이다. 아래 방식을 한단계 한단계 따라해 보자.



1. ZOOM 사이트 접속하기


ZOOM PC 버전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사이트 접속부터 해야 한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운받는 링크를 찾기가 어려우니 다운받는 링크는 아래와 같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 창이 나온다.



ZOOM PC 다운로드





그리고 이 화면 위에 아래와 같은 다운로드 링크가 바로 뜰 것이다.

그러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서 원하는 곳에 실행파일을 설치한다. 이때 반드시 확장자가 EXE 파일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잘못 설치될 경우가 있다. 


만약 위와 같은 다운로드 링크가 안뜬다면 화면에서 다운로드를 다시 시작 이라는 곳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뜰 것이다.




이렇게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서 바탕화면에 저장을 누르면 바탕화면에 ZOOM INSTALLER라는 아이콘이 생성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2. ZOOM 설치 및 실행


이를 더블클릭을 해서 실행해주면 아래와 같은 진행창이 뜬다. 기다리다보면 ZOOM PC 버전 다운로드가 되며 ZOOM 아이콘이 다시 생성이 된다.

원래의 ZOOM Installer 아이콘과 zoom 아이콘이 똑같이 생겼으니 구분해서 잘 들어가야 한다.



이렇게 설치가 완료되고 줌을 켜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이런 화면이 뜬다면 설치가 완료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3. ZOOM 화상회의 참여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간단하게 화상회의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줌에는 여러 기능이 있다. 새회의, 참가, 예약, 화면공유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에서 보통 참가자로 참여하게 되므로 아래 참가 버튼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된다.


그렇다면 참가버튼을 눌러보도록 하자.

참가를 클릭하면 아래 왼쪽과 같이 회의 참가라는 창이 뜨게 된다. 여기에 회의 개설자가 만들어둔 회의 ID와 본인이 설정하고 싶은 본인 이름을 입력하고 참가버튼을 눌러주면 회의에 참여할 수 있다. 회의 ID는 회의 개설자가 확인할 수 있으니 개설자에게 받도록 하자.


만약 회의에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다면 우측과 같은 창이 하나 더 뜨게 될 것이다. 그러면 이를 통해 회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회의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다운로드 안될 경우 조치사항


만약 위와 같은 방식으로 다운로드가 안되는 컴퓨터가 간혹 있다. 그렇다면 ZOOM PC 버전을 다운받지 말고 직접 ZOOM 사이트에 접속해서도 회의에 참가할 수 있다. 즉, ZOOM PC 다운로드를 꼭 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1. 크롬을 통한 ZOOM 사이트 접속


먼저 ZOOM 줌 프로그램크롬과 호환이 잘되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다. 만약에 크롬 브라우저가 없다면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상관없다.


그런 후에 아래 웹사이트 주소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간다. 위에 다운로드 링크와 다르니 주의하기 바란다. 아래 링크 클릭!



ZOOM 사이트 입장



입장을 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 화면이 보이게 된다. 아까하고는 다른 화면이 보일텐데 이것이 바로 ZOOM 공식 사이트 화면이다. ZOOM 은 편리하게 다운로드를 안하더라도 회의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제시해놨다.



2. 화상 회의 참가


아래에 보이는 우측 위에 회의 참가버튼을 클릭을 해보면 회의실에 들어갈 수 있다.




회의참가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회의ID 를 넣는 란이 뜬다. 위와 같은 방식과 비슷하게 회의 개설자에게 받은 회의 ID 를 입력하고 참가 버튼을 눌러보면 회의실에 바로 입장할 수 있으며, 회의 비밀번호가 있는 경우는 비밀번호 입력창이 뜨게 된다.



이제 아래의 대화창이 뜨면서 ZOOM MEETINGS를 허용을 해주시면  비디오 미리보기라고 뜨면서 자신의 캠화면을 확인 할 수가 있다. 



여기서 비디오를 사용하여 참가 또는 사용하지 않고 참가를 눌러 회의에 자신의 얼굴이 보일지 말지 결정할 수가 있다.


3. 회의실 내 기능 알아보기


이제 회의실에 들어왔다면 필수적인 몇가지 기능들이 있다. 위에는 화면이 보일 것이고 아래에는 밑의 모양이 보이게 될 것이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좌측에 있는 음소거와 비디오 버튼이다. 마이크나 카메라 모양을 누르면 비디오 온오프, 마이크 온오프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오프가 된 경우에는 아래 왼쪽 모양처럼 빨간 줄이 그어지며 켜져있는 경우는 빨간 줄이 사라지게 된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ZOOM PC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을 알아봤다. 이 외에도 채팅기능, 녹화기능, 화면 공유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이를 이용하면 정말 좋은 화상 회의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이제 아래와 같은 사진들처럼 노트북을 활용해 화상회의를 하게 되는 기회가 많아 질 것이고 사람들이 다같이 모여서 회의하는 모습은 점점 사라질 것이다.


01234567891011




'IT, 컴퓨터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0) 2020.07.24
아이핀 발급방법  (0) 2020.07.22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방법  (0) 2020.07.21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사용방법  (0) 2020.07.20

댓글